Autodesk Maya
Autodesk Maya: 광활한 세계,
복잡한 캐릭터 및 눈부신 효과 제작
3D 애니메이션 및 시각 효과 소프트웨어
Maya란 무엇일까요?
Maya는 사실적인 캐릭터와 블록버스터급 효과를 제작할 수 있는 전문 3D 소프트웨어입니다.
- 사실적인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는 멋진 애니메이션 도구가 제공됩니다.
- 직관적인 모델링 도구를 사용하여 3D 객체 및 장면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 폭발에서 의상 시뮬레이션까지 사실적인 효과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Maya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가속화된 워크플로우
Maya의 강력한 도구는 작업을 더욱 빠르게 반복해 사용자들이 크리에이티브 작업에 집중하면서도 납품 일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놀라운 시각적 효과 제공
캐릭터와 장면에 미세한 디테일을 추가하고 클라이언트가 계속 다시 찾도록 하는 고품질의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복잡성에 맞게 확장 가능
업계 최고의 아티스트들은 Maya를 사용하여 아무리 복잡한 샷, 캐릭터 및 세계까지도 제작합니다.
Maya를 사용하여 할 수 있는 작업
강력한 애니메이션 도구로 3D 모델에
생기를 불어넣으세요
Maya에는 실사 같은 디지 더블 또는 사랑스러운 만화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때 3D 에셋에 생명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애니메이션 툴셋이 있습니다.
Maya용 Bifrost로 섬세한 시뮬레이션을 제작해 보세요
Bifrost를 사용하면 눈부신 폭발에서 복잡한 눈보라에 이르기까지 단일 비주얼 프로그래밍 환경에서 물리적으로 정확한 시뮬레이션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Maya의 주요 기능
환상적인 크리쳐에서 광활한 풍경과 폭발적인 전투 시퀀스에 이르기까지 아카데미 상을 수상한 Maya® 툴셋은 사실적인 캐릭터와 이들을 둘러싼 세계관을 구축하기 위한 최고의 선택입니다.
Maya용 Bifrost
- 단일 비주얼 프로그래밍 환경에서 물리적으로 정확한 시뮬레이션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Maya의 USD
- 대용량 데이터세트를 빠르게 로드 및 편집하고 기본 도구를 사용하여 직접 데이터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빠른 재생
- Viewport 2.0에서 캐시된 재생으로 애니메이션을 더 빠르게 검토하고 더 적은 플레이 블라스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Maya용 Unreal 라이브 링크
- Maya용 Unreal 라이브 링크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Maya에서 Unreal로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시간 편집기
- 비소거 클립 기반 비선형 편집기로 높은 수준의 애니메이션 편집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 편집기
- 장면 애니메이션의 그래픽 표현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곡선을 완성하고, 검토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폴리곤 모델링
- 정점, 모서리 및 면을 기반으로 하는 형상을 사용하여 3D 모델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NURBS 모델링
- 기하학적 원형 및 그려진 곡선에서 3D 모델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설정
- 실제와 같은 성능을 제공하는 캐릭터를 위한 정교한 골격, IK 핸들 및 디포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통합된 Arnold 렌더러
- Arnold Render View를 사용하면 조명, 재질 및 카메라를 비롯한 장면의 변화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Maya의 추가 기능
다이나믹 및 효과 | ||
Bifrost 비주얼 프로그래밍 환경 | 단일 비주얼 프로그래밍 환경에서 물리적으로 정확하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섬세한 시뮬레이션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
시뮬레이션 | Aero, MPM 및 Particles 시스템을 통해 연기, 눈 또는 입자와 같은 자연스러운 효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
스캐터링 | Bifrost의 스캐터 노드를 사용하여 나무나 석재와 같은 객체를 절차적으로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 |
즉시 사용 가능한 그래프 | 사전 제작된 그래프를 사용하여 폭발 및 먼지 폭풍과 같은 멋진 효과를 즉시 완성할 수 있습니다. | |
대화식 머리카락 다듬기 | 강력한 대화식 다듬기 도구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머리카락과 털을 사실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 |
물리학 및 효과 | 매우 사실적인 강체, 연체, 의상 및 입자 시뮬레이션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
USD(Universal Scene Description) 워크플로우 | ||
빠른 속도 | Maya에서 USD를 사용하여 몇 초 만에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로드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 |
원활한 가져오기/내보내기 | USD 데이터를 기본 Maya 데이터로 가져오고 기본 Maya 데이터를 USD 데이터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 |
빠른 미리보기 | 계층 보기 창을 사용하여 USD 장면 구조의 빠른 미리보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기본 USD 지원 | Outliner, Attribute Editor 및 Channel Box 같은 일반적인 Maya 편집기에서 직접 USD 데이터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
뷰포트의 USD | 뷰포트에서 Maya 데이터와 함께 기본적으로 USD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 |
Bifrost 절차식 USD | 비주얼 프로그래밍을 통해 USD 데이터를 절차적으로 작성 및 조작할 수 있습니다. | |
오픈 소스 및 완벽한 사용자 지정 기능 | Maya USD 플러그인이 스튜디오가 필요에 따라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로 제공됩니다. | |
3D 애니메이션 | ||
빠른 재생 | Viewport 2.0에서 캐시된 재생으로 애니메이션을 더 빠르게 검토할 수 있으므로 더 적은 플레이 블라스트를 생성하게 됩니다(동영상: 12초). | |
향상된 기능 _ Maya용 Unreal 라이브 링크 | Unreal 라이브 링크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Maya에서 Unreal로 실시간으로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가상 제작 환경에서 둘 간에 작업하거나 다음 게임을 제작할 때 이제 Maya에서 캐릭터 에셋 작업을 수행하고 변경 사항을 적용하는 즉시 작업한 내용이 Unreal에 반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시간 편집기 | 비소거 클립 기반 비선형 편집기로 높은 수준의 애니메이션 편집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
향상된 기능 _ 그래프 편집기 | 장면 애니메이션의 그래픽 표현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곡선을 완성하고, 검토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
새로운 기능 _ 파란색 연필 툴셋 | 시간에 따라 포즈를 스케치하고, 동작 호를 정의하고, 샷에 마크업을 추가하거나, 장면에 주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
Ghosting Editor | 시간 경과에 따른 애니메이션 객체의 움직임과 위치를 정확하게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 |
변형 효과 | 강력한 변형 효과로 캐릭터 및 객체 애니메이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
기본 모션 라이브러리 플러그인 | Maya에서 바로 고품질 모션 캡처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
리깅 | ||
캐릭터 설정 | 실제와 같은 성능을 제공하는 캐릭터를 위한 정교한 골격, IK 핸들 및 디포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
향상된 기능 _ 스키닝 | 스키닝을 사용하여 모델링된 표면을 골격에 원활하게 바인딩할 수 있습니다. | |
리타겟팅 | 동일하거나 다른 골격 구조 간에 애니메이션을 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 |
3D 모델링 | ||
폴리곤 모델링 | 정점, 모서리 및 면을 기반으로 하는 형상을 사용하여 3D 모델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
NURBS 모델링 | 기하학적 원형 및 그려진 곡선에서 3D 모델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
UV 편집 및 툴킷 | 2D 뷰에서 폴리곤, NURBS 및 세분화 표면에 대한 UV 텍스처 좌표를 보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 |
스컬프팅 툴셋 | 모델을 보다 직관적이면서도 예술적으로 조형하고 쉐이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
OpenSubdiv 지원 | 대화식 워크플로우로 성능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 |
3D 렌더링 및 음영 처리 | ||
통합된 Arnold 렌더러 | Arnold Render View를 사용하면 조명, 재질 및 카메라를 비롯한 장면의 변화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 |
GPU 및 CPU 렌더링 | Arnold를 사용하여 CPU 및 GPU 모두에서 프로덕션 렌더링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
향상된 기능 _ Standard Surface 쉐이더 | 자동차 페인트, 불투명 유리 및 플라스틱과 같은 재질을 모델링하고 뷰포트에서 렌더링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 |
Hypershade를 사용한 개발 살펴보기 | 텍스처, 재질, 조명 등의 렌더링 노드를 만들고 연결하여 음영 처리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 |
향상된 기능 _ 색상 관리 | 뷰포트 및 렌더 뷰에서 최종 색상의 정확한 미리보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모션 그래피 | ||
MASH 절차식 효과 | MASH를 사용하여 절차식 노드 네트워크로 다양한 모션 설계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
3D Type | 브랜딩, 날아다니는 로고, 제목 시퀀스 및 텍스트를 필요로 하는 기타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
Adobe Live 링크 | Maya와 Adobe After Effects에서 장면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 |
파이프라인 통합 | ||
Python 3 | Python 3를 사용하여 Maya 스크립트를 만들고 플러그인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
사용자화 | Maya의 모양과 작동 방식을 파이프라인에 맞게 사용자화할 수 있습니다. | |
장면 어셈블리 도구 | 복잡한 대규모 환경을 보다 쉽게 생성할 수 있으며, 제작 에셋을 개별 요소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FAQ(자주 묻는 질문)
Maya는 어디에 사용됩니까? |
Maya는 사실적인 캐릭터와 블록버스터급 효과를 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전문 3D 애니메이션, 모델링, 시뮬레이션 및 렌더링 툴셋입니다. 환상적인 크리쳐에서 광활한 풍경과 폭발적인 전투 시퀀스에 이르기까지, 최고 아티스트, 모델러, 애니메이터들은 수상 경력에 빛나는 Maya의 툴셋을 활용하여 오늘날 가장 사랑받는 애니메이션 및 라이브 액션 영화, TV 프로그램 및 비디오 게임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
Maya는 누가 사용합니까? |
Maya는 영화, TV 및 게임 산업에서 3D 모델러, 애니메이터, 조명 아티스트 및 FX 아티스트가 사용합니다. |
이미지 및 내용 출처 : AUTODE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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